국내 최초 손바닥 정맥인증 담배자판기 출시
롯데알미늄 자판기제조와 한국후지쯔 손바닥정맥인증 기술과 손잡아

메타지음 장희돈 대표가 ‘2024 상반기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서 손바닥 정맥인증 담배자판기를 시연하고 있다
메타지음이 ‘2024 상반기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서 손바닥 정맥인증 담배자판기를 시연하고 있다

메타지음(대표 장희돈)은 시큐어시스와 함께 3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상반기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서 손바닥 정맥인증 담배자판기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품한 바이오 손바닥 정맥 인증 담배자판기는 생체인증 기술과 사물인터넷(IoT) 융합 디지털 기술혁신 제품으로 지난해 'AIoT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시연을 통해서 손바닥 정맥(Palmsecure) 성인인증을 통해 청소년 담배구매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신분증 확인 등으로 인한 점원과의 분쟁해결에 큰 전환점 마련과 함께 간단하고 편안하게 담배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인판매 시장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공항 및 국내 면세점과 국내 편의점에 정맥인증 자판기가 판매될 수 있도록 협력 기업과 협업 중이다.

메타지음 장희돈대표는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를 통해 정맥인증 담배 자판기외에도 주류 자판기 등 정맥인증 자판기에 대한 구매 고객의 니즈가 많았다"며 "이번 말 주류 자판기에 대한 샌드박스 규제에 대한 확인 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대리점이나 가맹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어 언제 어디서나 무인 자판기에서 정맥인증을 통한 성인인증과 결제가 가능한 시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세계문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